본문 바로가기

캠핑

원터치 텐트 자가 수리

요즘 날씨가 많이 좋아져서
산으로 바다로 바람 쐬러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루 간단히 나들이 다녀오기
편하도록 만들어진 원터치 텐트도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도 원터치 텐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세월이 흐르다 보니 폴대가 두 곳이나
부러져 있네요..😔

우선 판매 업체에 연락을 해보니
수리는 가능하다고 하네요..
수리비는 착불 2만 원이라고 하시네요
전 택배 보내고 받는 것도 귀찮고
또 이 큰걸 택배를 보내려면
포장할 박스도 엄두가 나지 않아
그냥 자가 수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알루미늄 파이프만 있으면 집에서도
자가수리가 가능할 것 같네요...
 
 
1. 폴대 사이즈 측정하기.
알루미늄 파이프를 구매하기 전
텐트폴대에 맞는 것을 구매하기
위해 자를 이용하여 텐트폴대의
두께를 측정해 줍니다.
제 것은 6mm네요.

 
2. 알루미늄파이프 구매하기
인터넷 최저가 비교사이트에
"알루미늄관 또는 알루미늄파이프"로
검색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내경 6mm, 외경 8mm, 길이
30Cm로 구매를 하였고요 G마켓이
배송비가 그나마 저렴하네요..
파이프 1000원 배송비 2500원 해서
35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택배가 왔네요...^^
폴대의 두께와 내경이 같은 것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3. 장갑착용
제가 장갑을 착용하지 않고 작업을
했더니 폴대의 재질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부러진 부분에서 가늘고 강한 얇은 실
같은 것들이 손가락을 찔려 따끔한데
너무 작고 가늘다 보니 보이지가 않네요..ㅠ.ㅠ
꼭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코팅 장갑을
착용하고 작업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안전이 최우선 이니까요.
나중에 면장갑을 꼈는데 그래도
따끔한 것들이 들어와서 살에 박히네요...ㅠ.ㅠ
꼭 코팅 장갑 착용하세요.~~

 
4. 부러진 부분 꺼내기
원터치 텐트의 좌우 옆쪽으로 폴대들이
돌출되어 있습니다. 이곳으로 부러진
부분이 나오도록 빼내어주세요.
그래야 작업하기가 수월 합니다.

 
5. 알루미늄 파이프 절단
원래 텐트에 폴대 연결 부위의 알루미늄
파이프는 6Cm 정도여서 저는 여유를 두고
파이프를 7Cm로 절단하여 주었습니다.

6. 파이프 모서리 연마
파이프를 자르고 나면 모서리가 울퉁불퉁해서
날카롭습니다. 이 것 역시 그냥 놔두면 나중에
손을 베이거나 찔려서 피가 날 수도 있으니
사포를 이용하여 부드럽게 연마를 해 줍니다.

7. 폴대와 알루미늄 파이프 연결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폴대와
파이프를 연결해 주시면 작업은 끝이 납니다.
저는 더욱더 견고한 연결을 위해 폴대 끝에
약간의 순간 접착제를 발라 주고 작업을 했습니다.

8. 마무리
알루미늄 파이프의 반 정도를 오른쪽
폴대를 끼워주고 나머지 반쪽에 왼쪽
폴대를 끼워 주고 겉으로 삐져나온
순간접착제를 물수건으로 닦아 줍니다.

 
짠~~ 폴대가 수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당겨서 빼주었던 폴대를 밀어 넣어
주면 작업이 마무리됩니다.

#

 
겉으로 봐서 아주 깔끔하게 티 나지 않게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 중에 텐트
폴대가 부러져서 못쓰고 있거나
수리 보내려고 준비 중인 분이 계시다면
폴대 사이즈를 측정하여 알루미늄
파이프를 구매해서 자가 수리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쉽답니다.
물론 남은 파이프는 다음에 또 같은
경우가 생긴다면 재활용하시면 되겠죠~~^^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텐트 깔끔하게 수리하셔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되시길 바랄게요~~